본문 바로가기
mobile.pc TIP

SK 세븐모바일 | 요금제를 월 중에 변경 하면 기본료는 어떻게 청구 되나요?

by H금잔화 2022. 7. 24.
 

SK 7mobile | 요금제를 월 중에 변경 하면 기본료는 어떻게 청구 되나요?
고객님께서 월 중에 요금제를 변경하시면 변경전,후 요금제는 사용일만큼 일할계산되어 합산된금액이 청구 됩니다.
예를 들어 11월 3일 기본료 14,900원 요금제에서 기본료 8,900원 요금제로 변경할 경우
11월 1일~2일까지는 기본료 14,900원 요금제가 일할 적용되어 993원, 11월 3일~30일까지는 기본료 8,900원 요금제가 일할 계산되어 8,307원 청구 되며 두 금액을 합산 하면 총 9,300원이 청구 됩니다.

또한 기본 음성, 문자, 데이터 제공량도 일할 계산되어 사용 됩니다.
요금제를 변경 할 경우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며 위약금은 기본료와 별개로 청구 됩니다.




SK 7mobile | 레터링 서비스는 타 이동통신 가입자에게도 서비스 표기가 가능한가요?
레터링 서비스는 상대방이 다른 이동통신사 가입자일 경우 설정한 애칭/문구가 표기되지 않습니다.



SK 7mobile | 번호이동으로 통신사 변경 시 전통신사 사용요금은(=미청구금액)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통신사 변경 전까지 이용했던 실시간 요금은 변경 후 통신사로 이동하여 "번호이동 후청구"항목으로 추후 청구됩니다. 전 사업자의 이용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전 통신사에서 발생 가능하며, 영수증은 수납한 곳에서 발행 가능합니다. 고객님께서 이미 요금안내서((구))청구서)를 받으신 통신 요금은 변경 전 사업자에게 수납하시면 되고,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미 청구된 요금은 번호이동을 신청하신 회사에 납부하신 후 영수증을 수령하시면 됩니다. 영수증 외에 별도로 세금계산서가 필요한 경우는 기존의 변경 전 사업자에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SK 7mobile | 번호이동 시 기존통신사의 할인 혜택이나 마일리지가 승계되나요?
번호이동 시 변경 전 통신사는 해지가 되기 때문에 전 통신사에서 제공 받던 할인혜택 및 마일리지는 모두 소멸됩니다. 번호이동 전 SMS 와 ARS를 통해 해당 정보에 대한 고객동의가 이루어지며, 번호이동 전 확인하시면 됩니다. 



SK 7mobile | 번호이동서비스는 유료인가요?
번호이동성 서비스 수수료는 번호이동성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투자비 및 중립기관의 운영을 위해 사용되며 금액은 1회성으로 800원입니다.

이 외에 번호이동으로 초래되는 추가 비용은 변경 후 사업자에 가입시 구매하는 유심구입비, 단말기 구입시 단말기 구입비입니다. 단, 이벤트성으로 면제가 되시는 경우는 가입비, 유심비, 단말기 구입비는 내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SK 7mobile | 휴대폰 일시정지는 얼마나 할 수 있나요?
일시정지 기간은 충전형에서는 1회에 7일 범위 내에서 분기1회, 년4회까지 신청 가능하고 후불에서는 1년 2회까지, 1회 9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 기간 동안 수발신 정지를 원칙으로 하되 이용고객의 요청에 따라 30일 이내에 수신 기능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일시정지의 경우 긴급전화(112, 113, 119 등), 고객센터(114)만 발신 가능합니다. 정지 기본료는 월 3,300원(VAT 포함) 과금 됩니다.




SK 7mobile | 월중에 가입/해지/변경 등을 하면 요금 계산은 어떻게 하나요?
요금 월의 중도에 서비스 개시 또는 종료, 단말기 임차, 요금제 변경 등을 한 경우 선불에서는 개시시점 또는 변경시점부터 변경된 내용이 적용되며, 후불 월 정액으로 부과되는 기본료, 부가사용료는 실제 사용일수로 일할 계산(일할계산요금 X 요금부과일수) 하여 요금을 적용합니다. 통신사 변경 전까지 이용했던 실시간 요금은 변경 후 통신사로 이동하여 "번호이동 후청구"항목으로 추후 청구됩니다. 전 사업자의 이용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는 전 통신사에서 발생 가능하며, 영수증은 수납한 곳에서 발행 가능합니다.





SK 7mobile | 품질 문제 등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요금 환불을 받을 수 있나요?
자사는 고객님께서 통화품질로 인한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고객님의 귀책 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해 통화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 회사는 고객이 그의 책임이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로서 그 뜻을 회사에 통지한 때(그 전에 회사가 그 뜻을 안 때에는 그 알게 된 때)로부터 계속 3시간이상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하거나 또는 1개월 동안의 서비스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12시간을 초과할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한 일수에 따라 월정요금을 일할 분할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 다만, 1회 3시간 미만 장애 발생에 대하여는 실제 장애시간을 누적한 시간을 1일 단위로 계산하고, 2일에 거쳐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장애발생 누적시간이 24시간 미만일 경우에는 1일로 계산하여 적용합니다
※특정 음영지역의 경우 보상내용에서 제외됩니다.



출처  SK 세븐모바일(알들폰)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