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KT 가입/변경/해지 -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by H금잔화 2022. 10. 27.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철회] 휴대폰 철회는 무엇인가요?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주요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 청구지, 직장 소재지)에서 통화 품질 불량이 확인되어 휴대폰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철회] LG 휴대폰을 개통했는데 통화 품질 불량인 경우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할 수 있나요?
네,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유심 기기변경 실패]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은 개통한 적이 있는 경우에만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한 적이 없는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 그 휴대폰을 구매하신 통신사에서 먼저 개통한 뒤 유심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MEI는 제조사에서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말합니다.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일시정지]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는 경우, 출국 전에 미리 정지를 신청하면서 정지 시작일을 설정할 수 있나요?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해외 직구로 구매한 휴대폰도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해외에서 구매하신 휴대폰도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SK텔레콤 유심을 넣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해당 기기의 통신 규격이 SK텔레콤의 규격과 맞지 않거나, 컨트리 락(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이 걸려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온라인에서 직접 자급제폰으로 기기변경을 할 수 있나요?
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단, 개통 후에도 휴대폰이 정상 동작하지 않으면, 해당 휴대폰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구매처 또는 제조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SKT] T월드 가입/변경/해지 - [자급제폰(OMD)] 개통하려는 자급제폰(OMD)이 SK텔레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휴대폰인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주요 제조사(삼성/애플 등)에서 국내에 정식 출시하는 자급제폰(OMD)은 대부분 SK텔레콤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을 원하시면 T다이렉트샵(shop.tworld.co.kr) 또는 T월드 앱 > [STORE]에 접속한 뒤, [자급제/중고폰/USIM 개통] 메뉴에서 신규가입/기기변경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에 가입 가능합니다.

이외 자급제폰(OMD)의 경우 SK텔레콤에서 출시한 휴대폰이 아니기 때문에 SK텔레콤에서 사용 가능 여부를 확인해 드릴 수 없습니다. 해당 휴대폰의 구매처 또는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잠금 해제(Unlock)된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트리 락(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 사용 제한)이 설정된 기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통신 규격 및 주파수와 호환되는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주파수는 해당 기기를 제조사를 통해 직접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기종도 출시 국가에 따라 주파수가 다릅니다.  


출처  T-world   많이찾는 질문  https://www.tworld.co.kr/normal.do?viewId=V_CENT0697&serviceId=S_CMIS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