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FAQ] 알뜰교통카드 발급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알뜰교통카드 발급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신청하신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1588-9955, 1599-9955 / 신한카드 1544-7000 / 하나카드 1800-1111, 1588-4000)
알뜰교통카드 [FAQ] 알뜰교통카드 앱은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알뜰교통카드 앱은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카드사에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은 후,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플라스틱 카드, 모바일카드)와 알뜰교통카드 앱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FAQ] 가로 카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추가로 카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첫 화면의 "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목록 페이지가 제시됩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발급과정을 진행해주세요.
카드 추가 발급 후,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같은 카드사에서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경우
-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됩니다.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 등록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다른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한 경우
- 다른 카드사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마일리지 적립하려는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을 꼭 해야 합니다.
- 카드 변경 방법: 앱 우측 상단 3줄 클릭 → "카드 변경" 클릭 → 상단 우측 "카드 변경" 클릭 → 변경하려는 카드사 및 카드번호 입력 → "유효성 체크" 버튼 클릭 → 체크 성공 시, "카드변경하기" 버튼 클릭
- 카드 변경 후에는,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더라도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FAQ] 출발/도착버튼을 눌렀는데 적립내역이 보이지 않아요.
최신 버전 앱으로 업데이트해주세요.
출발 및 도착 버튼을 정상적으로 눌렀다면, 마일리지 적립내역에서 해당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마일리지는 카드사로부터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 후, 대중교통 이용금액 및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최종 계산 후 적립됩니다.
- 마일리지 최종 계산 전에는 "대중교통 이용내역 확인중"으로 표기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카드사의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에는 최소 3일 ~ 최대 8일(주말/공휴일 포함) 소요되는 관계로, 우선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도착 버튼 누른 시점이 먼저 제시됩니다.
출처: 알뜰교통카드 많이찾는 질문 https://alcard.kr/bbs/faq/view/list.do
mobile.pc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