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 월초 1일이 되니, 적립된 마일리지가 보이지 않습니다.
매달 마일리지는 1일에 자동으로 메인 정보가 초기화 됩니다. 이전 적립된 기록의 경우 앱에서 각각의 내역 클릭후 화살표로 월 단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알뜰교통카드 | 알뜰교통카드 발급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알뜰교통카드 발급 확인은 어디서 하나요?
신청하신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1588-9955, 1599-9955 / 신한카드 1544-7000 / 하나카드 1800-1111, 1588-4000)
알뜰교통카드 | 알뜰교통카드 앱은 언제부터 이용 가능한가요?
카드사에서 알뜰교통카드를 발급 받은 후, 알뜰교통카드 앱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가능)
알뜰교통카드(플라스틱 카드, 모바일카드)와 알뜰교통카드 앱 로그인이 가능하다면,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 | 추가로 카드 발급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첫 화면의 "카드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카드목록 페이지가 제시됩니다.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여 발급과정을 진행해주세요.
카드 추가 발급 후,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1) 같은 카드사에서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경우
-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됩니다.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 등록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다른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한 경우
- 다른 카드사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마일리지 적립하려는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을 꼭 해야 합니다.
- 카드 변경 방법: 앱 우측 상단 3줄 클릭 → "카드 변경" 클릭 → 상단 우측 "카드 변경" 클릭 → 변경하려는 카드사 및 카드번호 입력 → "유효성 체크" 버튼 클릭 → 체크 성공 시, "카드변경하기" 버튼 클릭
- 카드 변경 후에는,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더라도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 물의날, 식목일 2배 적립이 안되었어요
실시간으로 2배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음달 정산시점(5영업일)에 추가 마일리지가 적용되어 지급이 진행됩니다.
다음달 5영업일 이후 '마일리지 지급내역'에서 "내역" 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 3월 22일 물의날 ➞ 4월 7일 2배 적립액이 포함된 마일리지가 각 카드사로 지급 요청됨
4월 5일 식목일 ➞ 5월 9일 2배 적립액이 포함된 마일리지가 각 카드사로 지급 요청됨
알뜰교통카드 | 위치서비스를 항상 켜놔야 하나요?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최초 출발한 지점부터 대중교통 승차지점까지, 대중교통 하차지점부터 최종 도착지점까지 이동한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출발지 및 도착지의 위치정보와 이동거리 측정 정확도 향상을 위해 위치서비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치서비스 활성화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1. 설정 > 연결 > 위치 > 사용중 / 위치 인식 방식 > 높은 정확도
2.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알뜰교통카드 > 권한 > 위치 > 항상 허용 or 활성화
■ 아이폰(IOS)
1.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서비스 > 켬 / 알뜰교통카드 > 위치 접근 허용 > 앱을 사용하는 동안, 정확한 위치 > 켬
2. (iOS10) 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 켬, 알뜰교통카드 > 켬
츨처: 알뜰교통카드 자주찾는 질문 https://alcard.kr/bbs/faq/view/list.do
mobile.pc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