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 마일리지 적립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마일리지 환산거리는 (자택(출발버튼)~첫정류장(승차카드태그))도보거리와 (마지막정류장(하차카드태그)~회사(도착버튼))의 도보거리 합으로 해당 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 금액도 달라집니다.
최대 800m 확인 시 최대 마일리지가 반영됩니다. 앱에서 GPS수신이 불가한 경우 거리계산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중간 환승을 위한 도보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 주소지 확인은 언제 되요?
회원님의 주소지 확인은 주소검증 담당부서(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순차적으로 진행합니다.
방대한 분량을 확인해야하는 관계로 상당기간 소요되며, 보통 서류 등록월의 말일까지는 확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별요청을 하시더라도 먼저 확인해드리지 않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주소지 확인 결과는 푸시 알림으로 안내드립니다.
푸시 알림을 확인 못하신 경우, 앱 상단 우측의 "종"을 눌러보세요.
알뜰교통카드 | 카드를 분실/훼손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카드를 분실/훼손 후 재발급 받은 카드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1) 같은 카드사에서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경우
- 재발급 또는 추가발급한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됩니다.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 등록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 다른 카드사에서 카드 발급한 경우
- 다른 카드사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 이용 및 마일리지 적립하려는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에서 카드 변경을 꼭 해야 합니다.
- 카드 변경 방법: 앱 우측 상단 3줄 클릭 → "카드 변경" 클릭 → 상단 우측 "카드 변경" 클릭 → 변경하려는 카드사 및 카드번호 입력 → "유효성 체크" 버튼 클릭 → 체크 성공 시, "카드변경하기" 버튼 클릭
- 카드 변경 후에는, 이전 카드로 대중교통 이용하더라도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알뜰교통카드 | 모바일페이 등록 후 대중교통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되나요?
모바일페이 등록 후 대중교통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되나요?
- 모바일페이와 알뜰교통카드 앱이 연계되지 않은 관계로 모바일페이 이용 시, 마일리지 적립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 LG페이 등 안내되지 않은 모바일페이 이용시,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 알뜰교통카드 앱과 연계된 모바일카드 앱(티머니페이, 모바일캐시비, 원패스)을 대중교통 태그 시에만 마일리지 적립됩니다.
모바일캐시비 앱이 아닌 타 앱(삼성페이 등)에 선불형 교통카드 연계 후, 다시 모바일캐시비 앱으로 변경하여 이용한 경우, 알뜰교통카드 앱의 "카드변경"에 캐시비 선불형 교통카드번호를 다시 등록해야 마일리지 혜택이 제공됩니다.
알뜰교통카드 | PC상의 주민등록등본을 사진 찍어서 등록해도 되나요?
PC상의 주민등록등본을 사진 찍어서 등록해도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단, 아래 사항이 반영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이어야 주소지 확인절차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준수되지 않으면 주소지 확인이 통과되지 않아 마일리지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1. 등록시점으로부터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것으로, 발행일이 꼭 제시되어야 합니다.
2. 등본 또는 초본에 회원의 이름, 회원의 생년월일, 회원의 현 주소(최종 주소)가 꼭 제시되어야 합니다.
3. 등본 또는 초본의 현 주소와 앱의 "내 정보 > 주민등록상 주소지"에 등록한 주소가 동일해야 합니다.
츨처: 알뜰교통카드 자주찾는 질문 https://alcard.kr/bbs/faq/view/list.do
mobile.pc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