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서비스이용] 상품 이용약관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상품 이용약관은 홈페이지 하단에 상품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정메뉴 '고객센터', 'VOD방송', '가입센터' 선택 시 좌측 고정메뉴에서 상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딜라이브 [서비스이용] Ping Test는 무엇인가요?
Ping Test는 packet internet groper test의 약어로 접속하려는 서버와 연결상태를 확인하거나 트래픽 구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Ping 유틸리티는 ICMP(Internet Control Message Protocol) 에코(Echo) 요청과 응답 패킷을 사용하여 IP 네트워크나 라우터 장애를 진단하는데 유용합니다.
Ping 수행법 (DOS 창에서 실행)
자체 서브넷 점검 : ping-t [Gateway IP]
패킷로스 점검 : ping -t [DNS IP]
ISP망 점검 : ping -t [해당 ISP 주소]
위의 명령 중 -t 옵션은 계속 반복하여 실행되도록 해주는 옵션입니다. (-t를 빼면 4번만 실행)
서버에 따라서는 해킹이나 간접 부하를 줄이기 위해서 Ping에 반응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Ping에 반응을 안 한다면 해당 서버가 동작하지 않거나 기타 다른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딜라이브 [서비스이용] 약정기간 중도 해지 시 할인반환금(위약금)이 있나요?
약정기간 내 해지하실 경우 약정 별 할인 받은 사용료와 면제 받은 사용료에 대해서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
또한 1년 이내에는 면제받은 설치비, 사은품을 제공받은 경우 사은품 금액에 상당하는 금액의 할인반환금이
청구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로 전화주시면 자세히 상담 가능하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PC(컴퓨터)가 두 대인데 인터넷 요금이 어떻게 되나요?
본적으로 한대의 모뎀에 1대의 PC만 접속되어 IP를 받을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습니다.
PC 2대를 사용하실 경우 IP 추가 사용 요금을 지불 하셔야 하며, 2대를 무단으로 연결하여 사용하실 경우 약관에 위배되는 불법행위입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인터넷전화 번호이동 가입제한이 있나요?
요금미납 외에 가입제한은 없습니다.
번호이동 전 사업자에게 1개월 이상 요금체납 및 미납분이 있는 고객님은 요금을 납부 하고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인터넷전화를 쓰기 위해서 전화기를 새로 구매해야 하나요?
기존 가정용 유선전화기는 인터넷전화용 모뎀(TA)를 사용하여, 인터넷전화 가입설치가 가능합니다.
단, 타 통신사의 인터넷 전용 전화기는 호환이 안되어 당사 인터넷 전화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없습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번호이동 신청하면 절차는 어떻게 되며, 시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신청 → 신청 확인 통화 → 전산 심사 → 개통 절차로 진행되며, 1~3일 정도 소요 됩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기존에 다른 곳에서 사용하던 인터넷전화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나요?
현재 인터넷전화기(IP폰)는 일반전화기와 달라 제공업체별로 각각 설정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당사 인터넷전화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당사에서 제공하는 별도 전화기 또는 단말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딜라이브 [가입/설치] 설치비(이전비)는 왜 내야 하나요?
설치비는 댁내 시설에 소요되는 자재비, 인건비 외에도 댁내에서 시청이 가능하도록 방송국부터 전주, 구내까지 구축해 놓은 선로를 유지, 보수하기 위해 받는 최소한의 비용입니다. 또한, 이전 하시더라도 설치는 신규설치하는 것과 동일하게 진행되나 기존 고객이시므로 신규설치비 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이전하실 수 있습니다.
츨처 딜라이브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live.kr/front/helpdesk/helpdesk/FaqAction.do?method=list
mobile.pc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