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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IVE [장애] 인터넷전화의 전화기를 들었을 때 계속 통화중 신호만 울릴 때는 어떻게 하나요?

by H금잔화 2022. 5. 2.
 

딜라이브 [장애] 인터넷전화의 전화기를 들었을 때 계속 통화중 신호만 울릴 때는 어떻게 하나요?
먼저, 셋탑박스나 케이블모뎀의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하고, 꺼져있다면 켭니다.
둘째, 셋탑박스나 케이블모뎀과 인터넷전화용 모뎀(TA)간의 케이블이 정상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딜라이브 [장애] 인터넷전화가 안됩니다.
인터넷전화의 정상 사용을 위해서는 인터넷 모뎀 또는 디지털방송 셋탑이 정상 개통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전화용 단말기가 IP를 못 받는 경우 인터넷전화 정상 사용이 안될 수 있으니 인터넷모뎀 또는 디지털방송 셋탑을 먼저 재부팅한 뒤 인터넷전화용 단말기 전원을 재부팅하여 동작 여부를 확인합니다.
재부팅 이후 정상 독장이 되지 않을 경우는 고객센터로 AS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딜라이브 [장애] 특정 채널번호 이후 채널이 나오지 않거나 특정채널이 파란색 화면으로 나옵니다.
본 증상들은 크게 아래의 세 가지 경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자 인증 과정에서 오류가 생겼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후면에 있는 전원 스위치 버튼을 껐다가 다시 켜 주십시오.
   - 약 1~3분 동안 셋탑 전면에 BOOT, INCC 등이 표시된 후, 마지막으로 시간정보가 표시됩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의 전원 버튼을 켜 주시면, 0번 채널에서 방송 화면이 출력됩니다.
   - 나오지 않았던 채널이나 블루 스크린 상태의 채널에서 방송화면이 보이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② 미가입 채널이라 TV 화면이 안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③ TV의 외부입력 상태가 일반유선으로 설정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TV의 외부입력 상태를 변경하여 주시면 됩니다.
   - 리모컨 상단의 외부입력 버튼이나 TV의 외부입력 버튼을 누르세요.
   - 외부입력 버튼을 누를 때마다 입력 화면이 전환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에 표시된 채널번호가 방송되는 외부입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딜라이브 [장애] 스마트 카드 유효기간 만료 문구와 함께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20번이후
본 증상은 가입자 인증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이며,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① 디지털 셋탑박스 후면의 전원 스위치 버튼을 껐다가 다시 켜 주십시오.
② 약 1~3분 동안 셋탑 전면에 BOOT, INCC 등이 표시된 후, 마지막으로 시간정보가 표시됩니다.
③ 디지털 셋탑박스 전면의 전원 버튼을 켜 주시면, 0번 채널에서 방송 화면이 출력됩니다.
④ TV 화면에 스마트 카드 유효기간 만료 문구 및 미가입채널 문구가 사라졌는지 확인하여 주십시오.




딜라이브 [장애] 화면은 나오지만 음성이 안나오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TV 상태와 디지털 셋탑박스 상태가 정상적인 경우에, 본 증상은 아래 두 가지 경우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TV 음량 및 디지털 셋탑박스의 음성 레벨이 zero(0)로 설정되어 있거나 음소거 상태로 설정된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리모컨의 음량 버튼 중에서 Up(+) 버튼을 눌러서 확인해 주세요.
② 음성 케이블이 연결되어 있지 않을 경우입니다.
    - 비디오를 노란색 하나의 케이블만 이용하여 연결하실 경우, 음성은 좌/우(흰색/적색) 케이블을 연결하셔야 합니다.
    - 비디오를 청색/녹색/적색 등 세 개의 케이블을 이용하여 연결하실 경우에도, 음성은 좌/우(흰색/적색) 케이블을 별도로 연결하셔야 합니다. 





딜라이브 [장애] 사용자 비밀번호가 틀리다고 나오거나 기존에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본 증상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를 0000 값으로 초기화한 후, 신규 비밀번호를 저장하여 주십시오.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은 간단하나 셋탑 제조사별 방법이 다소 상이함으로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츨처   딜라이브   자주묻는 질문 https://www.dlive.kr/front/helpdesk/helpdesk/FaqAction.do?method=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