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포인트 | L.POINT 적립이 되었는데도 왜 잔여포인트는 0으로 보이나요?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일 경우에 잔여포인트는 0으로 표시됩니다.
마이너스(-)포인트란, 고객님의 잔여포인트가 0P보다 작은 경우를 뜻합니다.
상품구매를 통해 적립받으신 L.POINT를 다른 제휴사에서 사용 후
기존에 구매한 상품을 취소하실 경우 잔여포인트가 마이너스(-)로 전환 될 수 있습니다.
▣ 예시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하여 100p 적립 > 롯데마트에서 100p 사용 > 롯데백화점에서 상품구매 취소(적립취소) > 마이너스포인트 발생
→ 잔여포인트: 100p > 0p > (-)100p = (-)100p
마이너스(-)포인트는 추후 적립되는 포인트와 상계 됩니다.
▣ 예시
잔여포인트가 (-)300p 발생 > 롯데하이마트에서 700P 적립 > 잔여포인트 400P (-300+700)
단, 다음 각 호의 경우 마이너스 1포인트 당 1원으로 제휴사 또는 당사가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탈퇴할 경우 또는 자격상실 된 경우
2) 제휴사 또는 당사의 정책 상 마이너스 포인트 외의 방법으로 관리하기로 정한 경우
엘포인트 | L.POINT를 사용후 구매를 취소하게 되면 어떻게 되나요?
사용하신 L.POINT는 구매 취소 시 그대로 복원됩니다.
엘포인트 | 적립된 L.POINT를 현금으로 환불 받거나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한가요?
L.POINT는 현금으로 환불이 불가능하며, 소득공제(현금영수증) 발행이 불가합니다.
단, 현금성 L.POINT(롯데상품권전환포인트, 충전포인트 등) 사용내역은 소득공제대상입니다. 소득공제 신청 시 당해 연도 1년간의 현금성 L.POINT 사용금액이 그 다음해 1월 국세청에 일괄 신고됩니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롯데홈쇼핑, 롯데하이마트에서 포인트가 사용된 경우 제휴사 정책에 따라 사용처에서 현금영수증이 발행됩니다.)
엘포인트 |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했는데 L.POINT가 적립되지 않습니다.
일부 온라인/모바일 쇼핑몰의 L.POINT 적립은 상품수령 시점 및 상품출고 시점 등 제휴사별로 적립 시기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제휴사로 문의하시면 미 적립 사유 및 적립 시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엘포인트 | 가족합산 후 합산된 가족구성원이 회원을 탈회 했을 때, 그 사람의 L.POINT는 소멸하나요?
가족 합산 한 회원이 L.POINT 회원을 탈회하면 탈회 시점부터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탈회 한 가족의 L.POINT는 적립월로부터 5년 이후 완전 소멸 됩니다.
엘포인트 | L.POINT카드는 어디서 발급하나요?
▣ 제휴사 내방 신청 방법
- 가까운 롯데백화점 카드센터 및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면세점, 롯데하이마트에 배치된 QR코드를 통해 가입하시면 모바일 L.POINT 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모바일앱 신청 방법
- L.POINT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가입하시면 L.POINT 적립/사용이 가능한
온라인/모바일카드가 자동으로 발급됩니다.
엘포인트 | L.POINT카드 신청에 제한이 있나요?
▣ 내국인
- 만 14세 이상이라면 본인인증(휴대폰 또는아이핀 인증)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단, 만 14세 미만은 본인인증(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후 법정대리인 동의와 법정대리인
휴대폰인증을 통하여 발급 가능합니다)
▣ 외국인
- 외국인의 경우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 후 L.POINT회원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L point 많이하는 질문 https://www.lpoint.com/app/center/LHDB100100.do
mobile.pc TIP